본문 바로가기

네티즌 수사

[1차] 원세훈의 원장님 지시말씀을 오타까지 똑같이 퍼나른 핵심계정 - taesan4

반응형

※ 지난 2013년 6월 15일 Daum 아고라에 올렸던 글입니다.

 

원문 :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394594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한 검찰의 수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아울러 검찰은 현재 트위터를 통한 대선개입에 대해서 보강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한 대선개입은 인터넷 댓글과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파괴력을 지닙니다.

 

그 이유는 대선에 명백하게 개입했다고 추정이 가능한 내용들이 정말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부터 저는 제가 그동안 차곡차곡 준비해두었던 내용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올리는 글들을 많은 곳에 제보해 주시고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기자님들께서 저의 글을 보시게 된다면 적극적으로 기사화 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수사를 진행중인 검찰이 최소한 제가 올리는 내용보다는 훨씬 구체적이고 방대한 결과물을 내놓아 주기를 기대합니다.

 

뉴스타파는 국정원추정 핵심 트위터 계정 10개를 다음과 같이 공개하였습니다.

 

 

뉴스타파에서 보도한 대로 핵심계정 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었던 No.5 'nudlenudle'은 국정원 심리정보국 직원 이모씨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분명한것은 나머지 핵심계정들도 국정원과 밀접한 관계를 가질수밖에 없고, 이들의 실체가 적나라하게 수면위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뉴스타파의 보도는 바로 'SNS사회관계망' 분석에 의한 결론이기 때문입니다.

 

'SNS사회관계망'이 도출됐다는 것은 거의 확실하게 해당 SNS조직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걱정했던 것은 트위터의 서버가 외국에 있다는 것이었는데, 검찰이 국제사법공조를 요청했다는 소식이 커다란 희망을 안겨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핵심계정들의 활약상을 하나하나 짚어드리겠습니다.

 

한가지 미리 말씀드리는 것은 제가 발견한 내용들은 그야말로 빙산의 일각이라는 점입니다.

 

이미 계정이 삭제된 상태이고, 범행 당사자들이 상당수의 트윗을 삭제한 상태이기 때문에 일개 네티즌에 불과한 제가 모든 정보를 찾아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혼자만의 힘으로 이 정도까지의 정보를 찾아낼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트윗이 대선과 관련이 있는지의 여부는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선별했으니, 여기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으로 남겨놓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원세훈 전국정원장의 원장님 지시말씀을 오타까지 똑같이 퍼나른 'taesan4' 입니다.

 

관련기사 - 국정원장 지시말씀 그대로... 오타까지 똑같네 (한겨레 2013-3-19) (클릭)

 

 원세훈 국가정보원장이 국정원 내부망 게시판을 통해 지시한 내용을 그대로 실행에 옮긴 트윗

 

한가지 여러분이 기억하셔야할 점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바와 같이 트위터는 정보의 확산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RT (알티 : ReTwit : 리트윗)'이라는 기능 때문입니다.

 

RT는 아무글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누군가에게 알리고 싶을 때 하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RT를 하게 되면 처음 트윗을 올린 사람에게도 기록이 남지만, 자신의 트윗라인에도 자신의 글처럼 고스란히 등록이 됩니다. 

 

즉, 타인의 트윗이지만 자신의 트윗과 동일하게 취급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국정원 직원들이 오늘의 유머에서 비밀스럽게 찬성 반대를 누르는 것과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명확한 정치적인 의지가 담기게 된다는 것에 주목해야합니다.

 

그래서 국정원 핵심 트위터계정의 활동을 추적할때는 이들이 직접 작성한 게시글 뿐만 아니라 RT를 한 내용까지도 꼼꼼하게 찾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지요.

 

 

위 내용들의 원본과 링크로 걸려있는 글들을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링크 1 - http://tweetmix.net/taesan4

링크 2 - http://twtr2src.ogaoga.org/users/taesan4

링크 3 - http://www.snspage.com/?module=mysns&sub=user&user_id=636823389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이것은 빙산의 일각도 안되는 작은 내용입니다!

 

뉴스타파가 'SNS사회관계망' 분석을 통해 밝혀낸 국정원 추정 트위터의 계정 수만해도 약 660개입니다.

 

검찰의 엄정한 수사와 법원의 엄정한 판단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표창원 교수님께서 올리신 경찰과 국정원의 대선개입에 대한 국정조사 청원서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표창원 교수님의 국정조사 청원서명 (클릭)

 

사실..... 이런 뒷 얘기가 있답니다.....

 

 

표창원 교수님은 예전에 제가 권은희 수사과장의 응원서명을 진행할때도 힘을 실어주셨고, 백은종님 석방청원서명 때도 힘을 실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원세훈이 외국으로 도피하려할때 표창원교수님께서 영어로 트위터 날리신 것을 제가 번역을 해서 올린 내용이 한겨레 신문에 기사화 되기도 했지요. 

 

링크 - 표창원 "도망자 원세훈..." 영어 트윗으로 경고 (한겨레 2013-3-25) (클릭)

 

국정원추정 트위터 핵심계정들의 대선관련 트윗에 대한 글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경찰과 국정원의 대선개입에 대한 조속한 국정조사를 촉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