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민주당 트위터에서 특검이 사라졌습니다

반응형



<손석희 앵커> 여러분들도 느끼셨겠지만 설 명절 민심잡기에 나선 여야가 모두 국정원 개혁 문제는 전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 이슈는 선거 국면에서 소멸된 것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나오는데요. 특히 민주당은 국정원 개혁 이야기는 잘 안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군요.


<성문규 기자> 그렇습니다. 김한길 대표와 민주당 지도부가 연휴를 이용해서 4박 5일 동안 '전국 세배 투어'를 하고 있는데, 아직 단 한 번도 국정원 개혁 이야기를 꺼낸 적이 없습니다. 

- 1월 31일 JTBC 뉴스 9 中



민주당은 과연 특검에 대한 의지가 있는걸까요?


단적인 예를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민주당의 공식 트위터계정(@minjoodang)이 '2013년 12월 8일 오후 3시 54분'에 작성한 트윗입니다.



트윗 내용에 '특검'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트윗 이후로 현재까지 민주당 공식 트위터가 '특검'에 대해 직접 언급한 내용은 얼마나 될까요?


위 트윗이 작성된 이후부터 2014년 2월 1일 오후 2시까지 민주당 공식 트위터가 직접 작성한 트윗 '339건' 가운데 '특검'에 대한 내용은 단 한 건도 없습니다.


내친김에 김한길 민주당 대표의 트윗(@hangillo)도 한번 살펴볼까요?



2014년 1월 8일에 작성된 위 트윗을 마지막으로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트윗에는 '특검'이라는 단어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민주당이 온통 6.4지방선거에 집중하고 있는 사이 트위터와 각종 커뮤니티에 국정원의 활동과 유사한 게시글과 댓글이 크게 늘고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제발 정신차리기 바랍니다.


특검 없이는 무조건 필패입니다.


저의 인내심도 바닥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반응형